서울머니쇼

Seoul Money Show 2018

아시아 최대 재테크 박람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올해 세계경제는 연초부터 그 어느때보다도 심한 불확실성을 겪고 있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을 3.9%로 상향 조정하며 희망섞인 예측을 내놓았지만 곧 경제성장이 유발하는 인플레이션이 미국 중심의 통화긴축 정책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우려로 한때 5조달러가
넘는 전세계 주식 시가총액이 증발하는 사태가 벌어진 것이 대표적입니다.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후
한결같이 강력한 보호무역 정책을 펼치며 특히 한국과 중국을 대상으로 한 통상압박 전략으로 세계 경제를
긴장시키고 있습니다. 여기에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가상화폐 투자 열풍에 전 세계 뭉칫돈이 몰리는 등
새로운 재테크 전략이 급부상했습니다. 국내에서는 대출금리 상승과 정부의 잇따른 규제 정책으로 과거의 부동산 투자 기법이 유효하지 않을 수 있다는 지적도 이어집니다. 이같은 불확실성의 증가, 올해 예상된 미국 기준금리 추가 인상에 따른 저금리 시대의 종말은 '돈의 흐름'을 이전과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바꿔놓을 전망입니다. 평균수명 연장으로 '100세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투자자들 입장에서 재테크의 방향을 잡는 것은 그만큼 더욱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매일경제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아시아 최대의 재테크 박람회 '서울머니쇼'는 이런 불확실성의 시기에 더욱 빛을 발해 왔습니다. 국내·외 경제상황을 좌우하는 다양한 변수들 사이에서도 여러분의
재테크 방향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왔습니다. 올해에도 여러분이 부의 흐름을 제대로 예측하도록 도와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2018 서울머니쇼'는 매일경제신문과 MBN의 주최로 5월10일~5월1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종합 재테크 박람회인 서울머니쇼는 그동안 참가자들에게 '재테크 나침반'이라는 별칭을 얻어왔습니다. 그만큼 재테크와 관련해 명쾌한 방향을 제시해 왔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서울머니쇼는 금융·부동산 시장 전망을 비롯해 재테크의 최신 트렌드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금융·부동산에서 창업과 노후준비까지 재테크를 총망라하는 분야에서 국가대표급 전문가들이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시대에 맞는 재테크 전략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서울머니쇼는 또 개인들이 믿을 수 있는 투자파트너를 만나는 자리이고 은행·보험·증권·부동산·창업업체들은 우수한 고객을 한자리에서 만나 이들을 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기도 합니다.
    올해는 특히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아이콘이자 글로벌 투자 시장의 블루칩으로 부상한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관련 세미나와 투자관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신(新)재테크 트렌드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보다 폭넓은 세대의 참여를 위해 20·30대 사회초년생과 중장년층, 은퇴층 등의 수요층에 맞는 맞춤형 특강과 부대행사도 마련합니다.
    매일경제는 2018 서울머니쇼를 통해 개인들에게 재테크에 대한 혜안과 정보를, 기업들에게는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2018 서울머니쇼가 여러분의 재테크와 사업기회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